Sunday, June 16, 2024

IRUS 국제개혁대학교·신학대학원, “2024가을학기...

개혁주의 신학교육 50년 전통의 IRUS 국제개혁대학교·신학대학원이 2024년도 가을학기 신, 편입생을 모집한다. 개강은 8월 19일이며, 12월 6일까지 계속된다. 수업은 캠퍼스 대면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된다.

최혁 목사 초청,...

뉴욕과 뉴저지 일부교회들이 연합해 개최한 최혁 목사(주안에교회, LA) 초청 ‘말씀사경회’가 13일(목) 오후 7시30분 집회를 마지막으로 총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북앤북스] 신간도서

  ▲ 그리스도와 완성: 공관복음∙요한복음 팔머 로버트슨(김귀탁 역)  |  부흥과개혁사 | 531쪽 예수님이 구속사의 영역에 들어오신 그 순간, 하나님의 백성과 고통받는 세상에는...

PCA, 베스트셀러 사라...

미국 장로교단(Presbyterian Church of America, PCA)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였던 고(故) 사라 영 저 『지저스 콜링』(Jesus Calling)이 교단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한 헌의안을 승인하기로 결의했다. 

美 남침례교단(SBC)…“여성 목사...

미국 최대 교단인 남침례회(SBC) 올해 총회가 지난 9일(주일)부터 12일(수)까지 인디애나주 수도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렸다.

“제2회 뉴욕라이트 목회자...

55세 이하 젊은 목회자 대상, 선착순 40명 ​​​​​​​9월 9일(월)~12일(목)까지,  총 15회 강의  모든 비용은 베이사이드장로교회가  지원 제1회, 미 13개 주와 해외 5개국,...

광명교회 제3차 미국...

미국 교회의 부흥을 위해 시작된 의정부 광명교회(최남수 목사, 예장합동)가 제3차 미국기도선교를 마치고 지난달 26일(주일) 오후 7시 본당에서 수료식 및 사역보고 감사예배를 드렸다.

예장합동…“교회여일어나라위원회, 주요 사업...

예장합동(총회장 오정호 목사) 교회여일어나라위원회(위원장:고석찬 목사, 이하 위원회)가 6월 4일 새로남교회(오정호 목사)에서 제7차 회의를 열고, 108회기 총회목양아카데미 사업들을 정리하고 다음 일정을 논의했다.

제5회 뉴욕신학세미나…“채경락 교수...

제5회 뉴욕신학세미나가 6월 10일(월)부터 11일(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퀸즈한인교회(김바나바 목사)에서 열렸다.

<관련기관>

교육 EDUCATION
Education

IRUS 국제개혁대학교 신학대학원 “제45회...

IRUS 국제개혁대학교·신학대학원(총장 박헌성 박사, 이하 IRUS) 제45회 졸업 및 학위수여식이 지난 1일(토) 오후 2시 서부열린문교회에서 가족 친지 등 많은 축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별히, 이번 학위수여식은 첫 교차문화학철학박사를 배출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는 학위수여식이었다.

美 테네시주…“공립학교 태아 발달...

최근 미국에서는 낙태관련 법에 대한 이슈가 뜨겁다. 그리고 주마다 정책이 조금씩 다르다. 이러한 가운데, 테네시주는 학생들에게 태아 발달 과정 동영상 상영을 의무화한 두 번째 주가 됐다고 CP가 보도했다. 첫 번째 주는 지난해 더그 버검(Doug Burgum) 주지사가 관련 법안 1265를 승인한 노스다코다이다.

美 시민소양 학교 교육…“공립학교보다...

미국 학생들의 시민 소양 교육에 대한 우려가 가시지 않고 있는 가운데 사립학교, 특히 종교적 대안학교가 공립학교보다 학생들의 시민 소양 교육에 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 기독교 대학생들…“자기 검열...

2022년 유럽 <기독교인에 대한 편협과 차별에 관한 전망(OIDAC)이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널리 퍼져 있는 자기 검열의 실체가 드러났다. 이 연구에 기초한 다큐멘터리 영화인 “Self-Censored”가 올해 1월에 개봉했다.

설교

길요나 목사

김동윤 목사

김삼환 목사

김하나 목사

류응렬 목사

박헌성 목사

박헌승 목사

소강석 목사

양병희 목사

오정현 목사

이영훈 목사

이재호 목사

이종식 목사

최남수 목사

목회 MINISTRY

GAWPC 영어노회 제8회 정기노회…“말씀과 기도로...

GAWPC 영어노회 제8회 정기노회가 15일(월) 열렸다. 전세계에 흩어져 하나님 나라 확장에 헌신하고 있는 노회원들과 는 줌으로 인사를 나눴다.

GAWPC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 제48회 정기총회

6월 4일(화)-6일(목), 뉴욕 라과디아 플라자...

GAWPC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 가주노회 제95회 정기노회

GAWPC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 가주노회(노회장 강은덕 목사, 이하 가주노회) 제95회 정기노회 및 목사 안수식이 20일(화) 오전 10시 서부성열린문교회(박헌성 목사)에서 열렸다.

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 미주서부노회 …“2023 성탄축하 찬양예배”

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 WPC(총회장 손경호 목사) 미주서부노회(노회장 나정기 목사) 성탄축하 찬양예배가 지난 17일(주일) 오후 4시...

행 사 안 내

월드 가스펠 타임스는 독자에게 필요한 뉴스와 아티클을 신속히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pot_imgspot_imgspot_imgspot_img

황현조 박사 신학칼럼

박헌승 목사 칼럼

최인근 목사 칼럼

발행인 칼럼

진석호 목사 성경교실

데스크에서

목회영성/기도문,묵상노트

목회영성/한영설교집
- Advertisement -spot_imgspot_img

MOST READ

선교 MISSION
Mission

美 대학생 향한 주님의 손길…“수천 명 참석, 수백 명 세례”

지난해 미국 캔터키주 에즈베리대학교에서 시작된 캠퍼스 기도의 불길이 앨라배마주의 어번대학교(Auburn Univ.)로 불붙으면서, 어번대학교 집회를 인도했던 주최자들이 이번에는 다른 공립대학교로 기도의 불길를 확산시키고 있는 가운데...

과테말라 Cologio Continental 학교…“일꾼을 키우라”

과테말라의 수도인 과테말라시티에서 206km 정도 떨어진 케트살테낭고주(Departamento de Quetzaltenango)의 주도인 케트살테낭고 (Quetzaltenango)에 위치한 현대식 3층 건물의 Colegio Continental 학교는 그렇게 새롭게 세워지기 시작했다.

수단…“기독교 개종 난민 박해 위험”

이슬람교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2,000여 명의 수단 난민들이 박해 위험 속에서 고통스런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중에는 개종 사실이 드러나 남편으로부터 폭행을 당한 일곱 자녀의 어머니도 포함돼 있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1만여 레바논인들…“중동에 희망과 기쁨의 등불을!”

“중동에 ‘희망과 기쁨의 등불’을 환히 밝혀요!” 중동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에서, 최근 1만여 명의 기독교인들이 모여 날이 새도록 예수님을 찬양하는 최초의 예배를 드렸다. 주최측은 이 예배가 중동에 ‘희망과 기쁨의 등불’이 되었다며 감격했다.

가자지구 무슬림의 귀환…“주님 예비하신 ‘추수’의 때”

기독교로 전향한 전 팔레스타인 저격수 타시르 아브 사다(평화희망재단 설립자)는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끝나면 가자지구에 부흥이 일고 수천 명이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될 것이라고 예견했다.

신학 THEOLOGY

이란 對 이스라엘 공격…“종말적 징조? 성경 예언성취?”

미국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우십(Harvest Christian Fellowship)의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는 이란의 대 이스라엘 공격을 성경의 예언성취의 한 부분으로 믿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교인들, ‘명설교가’ 보다…‘섬김의 종’ 원해

“나에게 관심 갖고 사랑 주는, 인품 좋고 인격 갖춘 우리 목사님이 좋아요!” 성도들은 출석교회 목회자가 갖춰야 할 요소로 ‘성도에 대한 관심과 사랑’ 그리고 ‘인품/인격’을 첫손에 꼽았다. 그러나 충족도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이는 결격 사유 1, 2위로 이어졌다.

“2023 IRUS 국제개혁대학교∙신학대학원 동문의 밤”

"동문의 밤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축복받아요" IRUS 국제개혁대학교∙신학대학원(이하 IRUS;이사장 김요한 박사, 총장 박헌성 박사) 동문회(회장 최종석 목사) 2023 IRUS동문의 밤이 11월 27일(월) 오후 4시 LA코리아타운 소재 작가의 집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종말 예언과 하마스 공격…“백 투 더 예루살렘”

그렉 로리 목사,  이스라엘...

월드 가스펠 타임스는 독자에게 필요한 뉴스와 아티클을 신속히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국 USA

문화 CULTURE

월드 WORLD
Editorial

그리스 …“최초 ‘동성결혼’ 합법화 기독교...

인구의 80∼90%가 보수 성향의 그리스 정교회 신자인 그리스가 동성결혼 합법화를 추진하고 있다. 미초타키스(Kyriakos Mitsotakis) 총리는 지난 1월 10일(현지시간) 국영 방송 ERT와의 인터뷰에서 동성 간 결혼을 합법화하는 법안을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나이지리아 ‛크리스마스’…“160명 이상 기독교인 참변당해”

보코하람 등 이슬람 테러리스트 가담 성탄절 준비하던 목사와 성도들 참변 기독교를 향한 테러리스트들의 의도적인 공격으로 성탄절을 준비하던 기독교인들이 집중 참변 당하는 비극이 일어났다. 나이지리아 플라토주에서, 테러리스트들은 지난주...

로마 교황청 ‘동성 커플 축복...

지난 주일, 로마 교황청 프란치스코 교황은 동성커플 축복을 허용하는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다. 물론, 그 관계는 ‘비정상적’이며 결혼은 ‘한 남자와 여자’의 결합으로 규정한다는 기존 교황청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는 것도 재확인했다.

英 성공회 주교…“동성커플 축복 기도문...

이번주 초, 영국 성공회는 주교회의를 통해 오는 주일부터 시작되는 예배에서 ‘동성커플을 위한 축복 기도문’ 사용을 공식 확인하는 투표를 실시했다.

YouVersion, 오프라인 접근 가능 성경...

아프리카나 동남아시아 지역 선교 활용에 도움 커 최근 크리스천헤드라인 뉴스에 따르면, 오프라인에서도 접근이 가능한 성경 앱이 출시돼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앱은 사용자가 인터넷 서비스와...

청빙 JOB BOARD

독자 마당 Reader's

동영상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