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먼저 새로운 비전을 꿈꾸며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므로 생애 최고의 해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새해에 새로운 비전을 꿈꾸는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1. 염려하지 말고 살아야 합니다.
염려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절대로 잘 믿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너희 모든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새해에는 그 어떤 일이 있어도 염려하지 말고 믿음을 가지고 새로운 비전을 꿈꿀 수 있기를 바랍니다. 비전을 꿈꾸는 사람은 믿음의 마음으로 축복의 원리를 찾습니다. 비전을 꿈꾸는 사람은 기도합니다. 말씀을 가까이 합니다. 신앙생활을 열심히 합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비전을 꿈꾸며 염려하지 말고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2. 하나님을 잘 믿어야 합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창조주이십니다. 구원자이십니다. 전능자이십니다. 통치자이십니다. 이 세상 모든 것의 오너쉽이 그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 하나님을 잘 믿고 새로운 비전을 꿈꾸는 사람은 삶의 태도, 자세가 다릅니다. 새로운 비전을 꿈꾸는 사람은 주님의 인도를 받기 때문에 폼이 다릅니다. 새로운 비전을 꿈꾸며 하나님을 잘 믿으면 저절로 내 미래가 달라집니다. 내 운명이 달라집니다. 우리는 새로운 비전과 꿈을 가지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신뢰하며 잘 믿어야 합니다.
3. 교회 일을 먼저 해야 합니다.
새해에 우리가 새로운 비전을 꿈꾸며 이룸 받으려면 하나님의 일을 먼저, 교회 일을 먼저 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새로운 비전을 꿈꾸며 새해에는 주의 일, 교회 일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일을 먼저 하면 하나님이 도와 주시고 꿈과 비전을 이루어 주십니다. 때로는 우리의 생활이 복잡하고 안 풀려도 주의 일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인간의 계산과 하나님의 뜻 사이에서 갈등될 때는 언제나 먼저 하나님의 뜻을 따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시온의 대로가 활짝 열릴 줄로 믿습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비전을 꿈꾸며 어떤 일이 있어도 염려하지 말고 하나님을 잘 믿고 교회 일을 먼저 하므로, 생애 최고의 해를 만들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