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23, 2025

CGN 다큐 ‘바울로부터’ …“12월 25일 KBS 성탄특집 편성”

인기 칼럼

바울의 인간적인 삶 조명 다큐
KBS 1TV 25일 22시 50분에

CGN TV(대표 전진국, 이하 CGN) 제작한 다큐멘터리 ‘바울로부터’의 스페셜 마스터 버전이 성탄절 밤 10시 50분 KBS에서 방영된다.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방영됐던 ‘바울로부터’는 바울 전문가 최종상 선교사와 배우 차인표가 텔러로 등장해 바울과 그의 동역자들이 지나온 복음의 여정을 통해 하나님의 선교에 대해 알아보고, 선교 정체성이 점차 소원해지는 한국교회에 다시금 영혼구원의 소명을 일깨우고자 기획된 다큐멘터리다.

다큐멘터리는 그리스도 박해자였던 사울이 복음에 목숨 건 사도 바울이 되기까지의 핵심을 누락 없이 시적으로 영상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성탄절에 방영되는 ‘바울로부터 스페셜 버전’은 총 10부작이던 기존 다큐멘터리를 80분으로 밀도 있게 집약해 빠른 전개와 임팩트 있는 구성으로 제작됐다. 기존 바울로부터는 바울 사역을 연대기적으로 따라갔다면, 스페셜 버전은 바울이란 인간 개인이 사역 과정에서 겪는 고뇌와 감정의 희노애락을 중심으로 스토리를 더욱 강화, 완성도 높은 재연으로 극의 흐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페셜버전에서는 기존 10부작의 삽화를 실사화해 현실감 있는 몰입을 선사하며 바울의 선교여행 루트를 되짚어 그 행적이 남긴 곳곳에서 복음의 흔적을 새롭게 담았다. CGN은 이를 위해 그리스, 튀르키예 등 바울의 주 사역지에서 추가촬영을 진행한 바 있다.

‘바울로부터 스페셜 마스터’는 오는 25일 밤 10시 50분 KBS1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이후 ‘퐁당’, CGN TV, CGN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파워]

- Advertisement -spot_img

관련 아티클

spot_img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