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December 22, 2024

임인철 목사, “여호와께 맡기라”…WODC특별새벽기도회

인기 칼럼

인생의 가장 지혜롭고 큰 가치는
하나님께 모든 것 믿고 맡기는 것
아는 말씀 아닌 체험의 말씀되길

새해 2일부터 시작된 서부열린문교회(WODC) ‘새해특별새벽기도회’ 는 오는 14일(주일)까지 계속된다. 임인철 목사(라스베가스중앙교회)가 둘째 주 3번째 기도회 인도자로 강단에 섰다.

▲임인철 목사(라스베가스중앙교회)가 서부열린문교회 특별새벽기도회 둘째 주 첫날 기도회에서 ‘여호와께 맡기라’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하고 있다.

임인철 목사는 8일 새벽 ‘여호와께 맡기라’(잠 16:1-9) 제목의 설교를 통해 “인간의 생사화복은 구름 한점, 안개 한줌이나 이슬비 한방울 조차 어떻게 할 수 없는 존재다. 이 모든 것을 경영하시는 분은 우리가 믿는 하나님이시다”며 그러므로 “우리가 새해를 시작하면서 먼저 받아야 할 말씀은 겸손이다. 모든 것을 계획하시고 운행하시며 주관하시는 분이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임 목사는 “시카고 대 화재 사건이 발생했을 때 D.L. 무디 목사가 시무하던 교회도 전소되는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무디 목사는 성경(말씀)을 근거로 오히려 더 큰 새로운 예배당을 주시기 위한 하나님의 결정이라며 교회가 처한 고난을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음으로 증거했고, 실제로 하나님은 믿고 맡긴 그의 믿음에 새로운 예배당 신축이라는 결과로 응답하셨다”며 “우리 인생의 삶은 누구도 모른다. 하나님의 손 안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믿고 맡겨야 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하나님 앞에 설 때 ‘잘 살았습니다’라고 대답할 수 있는 믿음의 성도들이 되길 바란다”고 권면했다.

이어 임 목사는 “누구나 인생을 지혜롭고 가치있게 살고자 한다. 그러나 그 누구도 완전한 인생을 살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인생여정의 광야, 길도 없는 그곳에서 어쩔줄 몰라하는 인생같지만 그 가운데서도 하나님은 불과 구름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셨다”며 “인생여정에서 가장 지혜롭고 가치있는 일은 모든 것을 하나님께 믿음으로 맡기는 것이다”고 말했다.

임 목사는 “왕이 될 수 없는 악조건 속에서도 왕이 된 솔로몬은 모든 것을 믿음으로 주께 맡기는 지혜자였다. 아브라함이 믿음으로 맡기며 이삭을 바쳤듯, 우물을 빼앗겨도 다투지 않고 모든 것을 하나님께 믿음으로 맡김으로 백배의 복을 받은 이삭처럼 ‘아는 말씀’이 아닌 ‘체험하는 말씀’의 은혜를 받는 성도들이 되길 바란다”며 “맡길 수 있는 믿음, 하나님 앞에 나의 인생을 맡김으로 믿음을 표현하는 성도들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임 목사는 “맡긴다는 것은 나의 힘으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닫고 모든 것을 전폭적으로 내려놓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 모든 인생사를 정하시고 이끌어가시며 이루시기 때문이다”며 그러므로 “하나님 앞에 겸손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하나님 앞에 모든 것 내려놓고 믿고 맡기는 것이 지혜다. 기도하며 최선을 다한 후 결과는 온전히 하나님께 맡기는 믿음의 ‘참된 신앙인’의 모습이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임 목사는 “나 자신은 믿을만한 사람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요나는 욥바로 가기로 결정했으나 하나님의 계획대로 니느웨이로 갔다. 결국 우리의 인생도 하나님의 계획대로 되는 것이다.  사람이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다. 우리는 이미 하나님 앞에 결정당했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기로, 천국백성으로 결정하셨다”며 “비록 세상에서 넘어지는 연약함이 있어도 그것이 우리가 하나님의 시링으로부터 멀어지는 이유는 될 수 없다. 모든 연약한 조건과는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부르셔서 자녀 삼으시고 민족의 대표로 세우신 아브라함을 향한 하나님의 결정이 오늘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하나님 앞에 내 인생을 맡기는 큰 믿음의 소유자와 지혜자가 되어 하나님의 소원인 하나님께 일등되는 성도들이 되며, 하나님이 나의 왕이며 주인이심을 믿고 고백하는 ‘참 신앙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했다. 8-10일 3회에 걸친 임인철 목사의 은혜의 말씀은 서부열린문교회 홈페이지(www.wod.church)->설교->외래강사를 참조하면 된다.

 

◈ 새해특별새벽기도회 ◈

임인철 목사(라스베가스중앙교회)

▲1월 8일(월)-10일(수): 임인철 목사(라스베가스중앙교회)

– 8일(월): 여호와께 맡기라(잠 16:1-9)

– 9일(화): 회복시키는 하나님 (암 9:11-15)

– 10일(수):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생각(렘 29:10-14)

▶강사 임인철 목사는 HIS UNIVERSITY에서 가정사역학 박사(Ph.D) 학위를 취득했으며, 척박한 라스베가스 지역의 복음화를 위해 2017년 라스베가스중앙교회(3225 S. Rainbow Blvd. Las Vegas NV 89146)를 개척하여 현재까지 섬기고 있다. 현재 라스베가스중앙교회는 라스베가스 지역 영혼 구원에 앞장서는 중심교회로 성장하는 가운데 해마다 부흥에 부흥을 거듭하고 있다.

나정기 목사(이레교회)

▲1월 11일(목): 나정기 목사(이레교회)

– 11일(목):  너는 여호와께 복을 받은 자니라(창 26:26-29)

▶강사 나정기 목사는 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 GAWPC 증경총회장, 총회 산하 세계선교회 WMS 이사장 등으로 섬기면서 이레교회(600 S Towne Ave, Pomona, CA 91766)를 시무하고 있다. 특히 나정기 목사는 예장합동 신앙적 배경에서 다섯 번이나 교회를 개척하며 목회를 이어갔다. 그 과정에서 두 자녀의 투병생활을 지켜봐야 했고, 아들을 먼저 천국에 보내야 하는 고난을 통과하면서 이레교회의 새로운 사역의 장을 열어가게 됐다. 아들이 유언으로 남긴 “능력이 없는 목사는 목사가 아니다”라는 말을 하나님의 음성으로 듣고, 성령 하나님의 능력을 구하며 기도하던 중 상처로 고통받는 영혼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과 성령의 능력으로 치유하고 복음의 증인들로 세우라는 사명을 받고 오늘날까지 생명 다해 주님을 섬기고 있다.

                            ◈ 신년축복성회 ◈

국남주 목사(뉴저지새생명교회0

▲1월 12일(금) -14일(주일): 국남주 목사(뉴저지새생명교회)

– 12일(금) 새벽: 하나님이 가까이 하는 사람(왕하3:16-17)

– 13일(토) 새벽:  하나님께 굴복하는 자의 형통(창32:24-31)

– 14일(주일) 1, 2부: 누가 천국을 소유하는가?(마13:44)

– 14일(주일) 찬양예배: 신명기 법칙(신30:15-20)

▶강사 국남주 목사는 뉴저지주 크로스터에서 새생명교회(283 Harrington Ave, Closter, NJ07624)를 개척하여 현재까지 담임목회를 이어가고 있다. 국남주 목사는 인도 선교사로 나가기 위해 외국어대학교에서 인도학을 전공했다. 1981년 3월 도미하여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목회학석사(M.Div.)학위를 받았으며, IRUS 국제개혁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D.Min. 학위를 취득한 정통 개혁보수신학 목회자로 명성 높다. 또한 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 GAWPC 증경총회장, 총회 산하 세계선교회 WMS 이사장 등으로 섬겼다.

이영인 기자

- Advertisement -spot_img

관련 아티클

spot_img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