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anuary 12, 2026

[신년 메시지] 예장합동 총회장 “성령의 인도하심 따라 힘 다해 수고합시다”

인기 칼럼

 

에장합동 총회장 장봉생 목사.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훈련의 기회를 주십니다. 새벽과 밤을 통해, 연초와 연말을 통해 존재의 시작과 마지막을 훈련하게 하십니다. 훈련의 목적은 하나님께서 존재의 주인되심을 알게 하고, 그 베푸시는 은혜의 일생을 통해 예수님의 제자다움에 이르게 하려는 것입니다. 이는 창세 전부터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신 창조 목적이기도 합니다. 결국 우리를 하나님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실 것입니다.

우리가 맞이하는 새해는 또 한 번의 기회를 허락받은 것입니다. 먼저 감사와 예배로 시작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그리고 일 년 동안 우리를 만들어가실 하나님의 훈련을 기대하고 기뻐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그런 점에서 새해의 각오는 훈련을 잘 받겠다는 각오입니다. 그러면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교회를 통하여 전파되는 일에 헌신하겠다는 각오이기도 합니다.

우리 교단은 제110회 ‘함께하는 정책총회’로 순항 중입니다. 정책이라는 그릇을 잘 만들어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담아낼 것입니다. 그리고 전국 노회와 교회, 그리고 성도들이 따뜻하게 누리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내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고 하신 예수님처럼, 우리 안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힘을 다하고 수고하는 2026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총회장 장봉생 목사

- Advertisement -spot_img

관련 아티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spot_img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