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주의 복음 설교를 한글과 영어로 읽다
박헌성 목사(나성열린문교회) 『한영설교집』제4권이 생명의말씀사에서 출간됐다.
박 목사는 그동안 한인 디아스포라 2세, 3세들에게도 우리의 고귀한 신앙 유산을 물려주고자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이러한 노력의 하나로 한영설교집을 꾸준히 발간해왔다. 태어날 때부터 영어가 제1언어인 우리 후손들에게는 영어가 더 친숙한 점을 간과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뿐 아니라 이 한영설교집 시리즈는 영어권 설교자들과 영어 문화권을 널리 아우르는 한영설교의 모범으로도 손색이 없다.
저자는 이 설교집 시리즈를 통해 미주 한인목회 현장 설교가 어떻게 후손들에게 믿음의 유산을 남길 수 있는지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제4집은 다음과 같이 총 7개의 목차로 구성돼 있다.
1 우리가 믿는 하나님 The God We Believe In
2 용기 있는 사람들 The Brave
3 위기와 축복 Crisis and Blessing
4 깨어서 정신 차리자 Be Alert and Self Controlled
5 생활을 변화시켜라 Make a Life Change
6 새 술은 새 부대에 New Wine into New Wineskins
7 복 있는 사람이 되어라 Be a Blessed Person
저자 박헌성 목사는 지금으로부터 30년 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나성열린문교회를 개척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박 목사는 새벽을 여는 설교가로서 하나님 중심의 역사관, 말씀 중심의 꿈과 비전, 그리고 교회 중심의 리더십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민 한인교회와 교계를 이끌고 있다.
저자는 총신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개혁신학대학원과 리폼드신학대학원에서 신학석사, 트리니티 신학대학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저자는 지성과 영성을 두루 갖춘 목사이자 학자로도 유명하다. 현재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국제개혁대학교.신학대학원 총장으로 섬기고 있으며 World Gospel Times의 발행인이다.
저서로는 『전도형 인간이 되라』, 『축복의 통로가 되라』, 『형통의 믿음을 계승하라』, 『충성된 청지기가 되라』, 『최고의 은혜』, 『그리스도를 향한 노래』, 『행복을 부르는 세 개의 씨앗』, 『믿음을 심어 성공을 거두라』, 『지금은 기도할 때다』, 『더 좋은 사람이 되자』, 『웃게 하시는 하나님』, 『전진하는 신앙, 진보하는 교회』, 『소원을 두고 행하라』, 『박헌성목사 한영설교집 1,2,3』등 다수가 있다.
고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