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ne 3, 2024

기독교적인 대선 공약 제안

인기 칼럼

기독교적인 대선공약 제안 기자회견

기독교 단체와 교계 전문가들이 연대체를 구성하고 내년 3월 대통령 선거에 나설 후보들에게 100대 공약을 만들어 제안하기로 했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과 기독교환경운동연대, 기독법률가회(CLF) 등 교계 단체·전문가들은 7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0대 대선 100대 공약 제안을 위한 기독시민단체연대(대선공약연대)’ 출범을 알렸다.

대선공약연대는 회견문에서 “기독시민단체들과 기독 전문인들은 민주화 이후 우리 사회 각 영역에 퍼져 있는 불의와 탐욕, 이로 인한 고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해왔던 연구와 구체적인 실천 성과들을 모아서 제20대 대선 후보들이 고민하고 실천해야 할 각 분야의 정책들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기독교인들이 성경의 가르침 등에 따른 신앙적 일관성을 토대로 대선정국을 비판적으로 성찰한 뒤 선거에 참여하도록 돕겠다”며 “구체적 사안마다 하나님의 자비와 공의를 드러낼 방법을 고민하고, 그에 근접한 정당과 후보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택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우리 제안 속에 담긴 기독교적 가치와 지혜가 사회를 좀 더 공의롭고, 약자를 보호하며, 모두가 더불어 사는 곳으로 만드는 건강한 정책결정을 촉발할 것”이라며 “이런 노력이 타 종교인들과 다양한 가치를 가진 그룹들의 정책 개발과 제안 노력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대선공약연대는 앞으로 10개 영역에서 100개의 공약을 개발할 계획이다. 오는 12월 초 대선 후보들에게 공약집 및 질의서를 개별 발송하고, 공개 세미나를 통해서는 대선 후보들에게 요구하는 100대 공약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애리 기자

- Advertisement -spot_img

관련 아티클

spot_img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