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nday, July 8, 2024

기감 동북부지방…“제2회 Encounter Retreat”

인기 칼럼

다음세대에 큰 도전 남겨

기독교대한감리회 미주자치연회 동북부지방 주최로 ‘제2회 Encounter Retreat’이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커네티컷중앙교회(GMC, 김정환 목사)에서 열렸다.

기독교대한감리회 미주자치연회 동북부지방 주최로 ‘제2회 Encounter Retreat’이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커네티컷중앙교회(GMC, 김정환 목사)에서 열렸다.

수련회는 뉴욕한인제일교회(송인규 목사), 뉴저지복된교회(신철웅 목사), 데이튼 한인교회(김달진 목사), 새하늘교회(임성균 목사), 주님의교회(김웅태 목사), 커넷티컷중앙교회(김정환 목사) 등 6개 교회의 YG, EM, 성도, 목회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서 큰 은혜의 시간이 되었다.

시애틀 형제교회에서 부목사로 사역하는 Alex Rhie 목사가 주강사로 수련회기간동안 말씀을 전했다. 미주 청소년 유명 집회인 코스타 강사중 한 명인 알렉스 목사는 청소년들만의 언어와 유머로 청소년들과 쉽게 하나됨을 이루었고, 깊은 메시지로 감동의 시간이 되었다.

“Overcome”이라는 주제 아래, ‘The Lord in the Storm’라는 첫 번째 말씀을 통해 알렉스 목사는 “인생은 누구나  피할 수 없는 크고 작은 시련의 폭풍을 겪게 되며, 폭풍 속에서 예수님은 침묵하시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 때에도 우리와 여전히 함께 계시며, 우리를 붙들고 계신다는 믿음으로 서야한다”고 말씀을 전했다.

‘How Big is Your But’이라는 두 번째 말씀을 통해 “문제나 어려움 혹은 두려움(이러한 것들이 우리의 ‘but’)을 만날 때 안된다는 절망이나 핑계가 아니라, 우리의 ‘but’보다 크신 하나님께서, 더 좋은 것으로 예비하고 계심을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Interpretation’이라는 세 번째 말씀을 통해 “롤러코스터같은 인생을 살았던 요셉의 삶을 통해서, 나의 삶의 자리에서 일어난 일들을 우리들의 경험이나 지식이 아닌 하나님의 관점으로 해석함이 필요하고, 바른 해석이 우리를 회복케 한다”고 강조했다.

‘You are Called for This’이라는 네 번째 말씀을 통해 “바른 해석으로 회복된 인생들은 변화된 삶을 살아가야 하며, 잃어버린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삶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을 전했다.

말씀 후에는 찬양과 통성기도가 이어졌고, ‘회개와 Encounter’(하나님과 만남)의 간증들이 이어졌다.

마지막날에는 뉴욕전도협회 최종대 목사를 초청해서, 글없는 책으로 전도훈련을 받은 후, 마트로 나가서 복음을 전하는 귀하고 값진 시간을 가졌다.

[아멘넷뉴스]

 

c0e7318dec48d5fbbb0031e0cbae66cf_1720106572_65.jpg

- Advertisement -spot_img

관련 아티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spot_img

최신 뉴스

Seraphinite AcceleratorBannerText_Seraphinite Accelerator
Turns on site high speed to be attractive for people and search engines.